2023년 영화 <미션임파서블:데드레코닝 Part.1> 정보 평점 감독 출연진 줄거리 리뷰 후기 관객반응

미션임파서블

영화 <미션임파서블:데드레코닝 Part.1> 정보 및 평점

영화 <미션임파서블:데드레코닝 Part.1> 은 2023년 7월 12일에 개봉한 영화로,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영화 중에서는 7번째 영화입니다. 제목의 끝부분에 Part.1 이라고 적혀서 눈치채셨겠지만, “해리포터 죽음의성물” 처럼 Part 1,2 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관람등급은 15세 관람가이며, 장르는 액션, 모험, 스릴러로 분류됩니다. 러닝타임은 163분으로 짧지는 않습니다. 이 영화의 원제는 ‘Mission: Impossible – Dead Reckoning – PART ONE’ 인데요. 여기서 “Reckoning” 이라는 단어를 사전에서 검색해보면 ‘계산, 추산, 추정’ 이라는 뜻이 나옵니다. 영화를 관람해보면 아시겠지만, 영화 내 빌런과의 대결에서 “Dead Reckoning(죽을 확률 계산)을 한다” 라는 뜻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관람객 평점은 8.59로 꽤나 볼만한 영화라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감독 및 출연진

<미션임파서블:데드레코닝> 의 영화 감독은 크리스토퍼 맥쿼리라는 사람인데요. 과거 작품 활동 내역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톰 크루즈와 함께 작업한 대작들이 아주 많았거든요. 톰 크루즈가 출연했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작전명 발키리>, <잭 리처>, <엣지 오브 투모로우>, <미션임파서블:로그네이션>, <미이라>, <미션임파서블:폴아웃>, <탑건:매버릭> 등이 있네요. <미이라>를 제외하고는 모든 영화를 재밌게 봤었던 기억이 나는걸 보니, 제 취향을 아주 잘 저격하는 감독님인거 같습니다! 아무튼 작품 활동 내역을 보면 액션 영화는 정말 기가 막히게 잘 만드는 감독님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으로 톰 크루즈를 제외한 주요 출연진으로는 헤일리 앳웰, 빙 라메스, 사이먼 페그, 레베카 퍼거슨, 바네사 커비, 에사이 모랄레, 폼 클레멘 티에프 등이 있습니다. 이번 영화에서 궁극의 빌런으로 출연한 에사이 모랄레스 배우의 경우 처음 본 배우같은데, 나이가 많은 것으로 보아 제가 모르는 다른 작품에는 많이 출연하셨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다들 잘 아시는 <가이언즈 오브 더 갤럭시> 시리즈에서 ‘맨티스’ 역을 맡았던 폼 클레멘 티에프의 인상깊은 액션신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톰 크루즈에 가려져서 그렇지 모두 연기력이 대단한 배우들이 조연으로 출연하여 영화 내용을 더 탄탄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줄거리

<미션임파서블:데드 레코닝 Part.1>은 북극해에서 발생한 의문의 잠수함 폭발 사고로부터 시작됩니다. IMF(Impossible Mission Force) 는 해당 사고의 이면에 전세계의 모든 디지털 정보에 접근할 수 있고 이를 컨트롤할 수 있는 AI(인공지능)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무시무시한 사실은 이 AI가 지구상의 모든 전자기기에 침투하여 이 기기들을 자신이 원하는대로 조종하고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른다면 인류에 큰 위협이 될 수 있는 무기로 돌변할 수 있다는 것이었죠. 이번에도 에단 헌트(톰 크루즈)와 그의 동료들에게 불가능해 보이는 미션이 전달되고, 그들은 정확한 용도가 무엇인지도 모른채 이 AI를 컨트롤할 수 있다고 알려진 열쇠를 찾기 위해 위험천만한 미션을 수행하게 됩니다.

한편 악당에 맞서기 위한 실제 인간의 세계에 있다면, AI의 편에 서서 실제 세계에 영향을 끼치기 위한 누군가도 필요하겠죠? 그가 바로 앞의 출연진 소개에서 말씀드렸던 에사이 모랄레스라는 배우가 연기하는 역할입니다. 그는 엔티티라고 불리는 AI를 추종하는 인물이며, AI가 계산한 가능한 미래들 중 AI가 이길 수 있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실제 세계에서 톰 크루즈에 대항하는 인물입니다. 결국 이번 영화는 전세계를 조종할 수 있는 궁극의 적인 엔티티라는 AI와 톰 크루즈가 대결하는 대결 양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뷰 및 후기

사실상 미션임파서블의 마지막 시리즈가 될 것 같은 이번 영화는 한마디로 “영끌 액션” 을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톰 크루즈는 평상시에 액션신을 찍을 때도 컴퓨터 그래픽 활용을 최소화하고 본인이 직접 연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도 글로벌 관객들을 경악시킨 장면을 또 한번 탄생시켰는데요. 바로 아래 장면입니다!

톰크루즈 다이빙

이번 영화에서 톰크루즈가 오토바이를 타고 절벽을 뛰어내리는 장면이 나오는데, 바로 이 장면을 찍기 위해 실제 오토바이를 타고 저렇게 절벽 밑으로 뛰어내렸다고 합니다! 톰 크루즈 배우는 우리와 다르게 목숨이 여러개라도 있는걸까요?! 아무튼 톰 크루즈의 이런 살신성인(?) 정신 덕분에 정말 퀄리티가 높은 액션신을 아주 다양하게 볼 수 있어서 영광일 따름입니다.

저는 이번 편이 무엇보다도 인상깊었던 것은 바로 적이 Entity(엔티티) 라고 불리는 AI(인공지능) 였다는 점이었는데요. 인류의 기술 진보에 따라 만들어진 인공지능이 고도로 지능화되면서, 결국 인류에게 위협이 되는 존재가 될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경고를 여러분들도 들어보셨을 겁니다. 만약 정말 고도화된 인공지능이 탄생한다면 정말 이번 영화에서처럼 인류의 생존 자체에 커다란 위협이 될 수도 있겠다는 막연한 두려움이 생기더라구요. 그리고 이러한 인공지능을 추종하는 인간들이 생겨난다면 정말 영화에서처럼 현실 세계에서 사람들을 해하려는 세력들이 인공지능을 이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어서 오싹한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관객반응

국내 관객들의 반응 중에 정말 재밌는게 많았습니다. “톰 형은 목숨이 몇개예요?”, “절벽에서 떨어진 오토바이는 얼마짜리길래 저렇게 막 던져버리는거죠?”, “톰 오빠는 늙지도 않고 뱀파이어인가요?” 등 톰 크루즈 배우 자체에 대해서 웃음기 섞인 농담을 던지는 반응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그만큼 박진감 넘치는 액션신과 CG 가 아니라고는 도저히 믿을 수 없는 장면이 많았다는 뜻이겠죠! 163분이라는 러닝타임이 전혀 길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액션신이 너무 풍부해서 좋았다는 의견도 있었는데 저 또한 동일한 생각입니다. 영화 상영 기간동안 관람을 못하신 분들도 꼭 넷플릭스 같은 OTT 활용하셔서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참고

영화 <밀수> 의 후기를 알고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023년 영화 정보 평점 줄거리 출연진 리뷰 후기 국내반응 » 셰어그로우 블로그 (sharegrow-blog.com)

Leave a Comment